100분 토론 두 남자의 분노

이슈 2019. 5. 23. 19:46

100분 토론 두 남자의 분노

 

 

 

답답함과 분노에 이글거리는 눈빛 

 

 

 

 

 

 


 

특유의 '그 표정'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<100분토론 게임중독 질병인가 편견인가>

 

 

 

 

 

 

Q.게임 중독세 도입해야하나?

 

 

(한국게임학회장) 남자 : 우리나라 게임산업은 정부가 육성하지 않은 유일한 산업입니다

 

 

(인터넷 과의존 예방 시민연대) 여자 : 그건 (=정부가 게임 육성했다는 본인 주장) 지금 대한민국 국민들이 다 알고 있습니다

 

 

남자 :그건 제가 전공자거든요 우리나라가 정부에 손을 타지 않은 최초의 산업입니다

두번째가 웹툰이고 세번째가 아이돌입니다 정부가 규제하고 손을 댄것이 시작한것이

게임산업이 2008년부터 셧다운부터 칼이 들어오기 시작한겁니다

그 이전에 게임이 정부가 탄압했던 산업이였고 오락실 가지 말라했던 산업이였고

게임자체를 극히 탄압했던 속에서 자생적으로 혁신을 통해서 성장했던 최초의 산업입니다

 

 

여자 : " 아닙니다! 그때는 당연히 부모님들이 오락실 가는거 싫어했죠

그런데  1980년대 후반에 우리나라 pc사용 용도를 순위를 한번 먹여봤더니 그랬더니 게임하는게 제일 많더라는거에요

그러면서 아 이게 게임이 정말 산업화가 되겠구나 하고 생각을 해서 시작되었답니다

그러면서 게임을 육성하자는 생각을 했었고 그렇게 시작된겁니다

 

 

남자 : 잠깐만요 어떤 누구 논문을 보고 얘기하신거죠?

 

 

여자: " 저희는 일반인이라  굳이 논문까지 보지 않아도 알수 있습니다 "

 

 

대도서관 : 하하하하 아니 그건 너무 말이 안되는 말씀이세요 하하하

 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 

주장의 근거 따위는 필요없다. 킹반인의 뇌피셜이면 충분!

 

https://tv.naver.com/v/8455915 

(2분 20초) 

인터넷 중독, 쇼핑 중독, 일 중독, 게임 중독의 차이는? 

 

(명대사1 - "네, 그 얘긴 끝났고요.") 

(명대사2 - "전혀~~불쌍하지 않습니다.ㅎㅎ") 

 

 

https://tv.naver.com/v/8455913 

(4분 12초) 

게임 산업은 국가가 키웠다? 게임 중독세는 당연 vs. 전혀 그렇지 않다 

 

(명대사1 - "지금 대한민국 국민들이 다 알고 있습니다.") 

(명대사2 - "일반인이라 굳이 논문까지 보지 않아도 알 수 있습니다.")